영문이력서(Resume) 시리즈 6 – 합격을 부르는 영문이력서 작성 요령

영문이력서(Resume) 시작부터 완성까지~
빠르고, 정확한 영문교정 서비스 에디켓이 알려드립니다.

국문이력서도 어려운데 영문이력서가 웬말이냐!!
외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알아보고,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는
영문이력서(Resume) 시리즈 제 6편 – 합격을 부르는 영문이력서 작성요령입니다.

1. 기업이 찾고 있는 사람을 명확하게 그려보세요

내가 가진 경력과 기술이 기업의 기준에 맞을지 막연하게 불안해하면서
시작부터 기운을 뺄 필요는 없습니다.
이력서를 쓰기 전에 기업이 찾고 있는 인재상을 머리 속에 명확하게 그려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사담당자라면 이 부서, 이 포지션에 어떤 사람을 원할까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신입이라면 팀워크와 적극적인 학습의지가 중요할 수 있고
경력이라면 비어있는 자리를 빠른 시간 안에 채우며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할 것입니다.

고객관리부서 신입이라면 커뮤니케이션 능력, 팀장급 개발자라면 프로젝트 관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구인공고의 Job description을 여러번 읽어보면서
머리 속에 이상적인 지원자의 이미지를 그려보세요!

2. 이상적인 지원자와 나와의 연결고리를 찾아보세요

기업이 찾고 있는 이상적인 지원자 상이 명확해졌다면 나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가 가진 스킬과 경력이 이상적인 지원자 상에 대비해 볼 때 턱없이 부족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가 죽을 필요는 없습니다. 인사담당자도 완벽한 사람이 없다는 것 쯤은 알고 있으니까요.

나의 학력, 경력, 경험, 자질을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의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 보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경험과 경력이 가장 중요해진다는 의미입니다.
영문이력서는 자신이 기업에 꼭 필요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3. 일관된 메세지로 가독성있게 작성하세요

어떤 경험과 경력을 중심에 놓고 영문이력서를 기술해야 할지 방향이 잡혀 졌다면
이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조사해 보세요.
기업의 홈페이지와 job description에 사용된 키워드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인사담당자가 빠른 시간에 쓱~ 훑어봐도 확실하게 어떤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일관되고,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4.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성과를 수치화, 정량화 하세요

영문이력서는 기업이 찾고 있는 사람은 바로 나라는 것을 설득하기 위해 쓰는 것입니다.
하루에도 수십개, 수백개의 이력서를 보는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막연하고, 구구절절 나열하기만 한 이력서는 시간낭비일 뿐입니다.

업무에 관련된 핵심 역량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자신이 참여한 프로젝트에서
어떤 기여를 했고, 어떤 성과를 냈다는 것을 가능하면 수치화, 정량화해서 기술하세요.

Post Banner at the Bottom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