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등학교 독서 리스트에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책

미국의 공립학교, 사립학교의 도서 목록에
가장 많이 포함된 책을 소개합니다.
이 중에서 몇 권을 읽었는지, 앞으로 읽고 싶은 책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Macbeth)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는 폭풍, 어둠, 핏빛 등 격렬하고 거대한 이미지와 공포와 초자연적인 두려움을 일깨우는 극의 분위기, 치열하게 묘사되는 양심의 고통, 숙명적 비극과 인간의 고귀함을 밀도있게 그려낸 셰익스피어의 걸작입니다. (출처; 알라딘 책 소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Romeo and Juliet)
1597년 처음 출간된 이후, 연극 외에도 음악, 미술, 영화, 뮤지컬, 오페라, 발레 등 다양한 형태로 공연되어 왔으며 주인공 ‘로미오와 줄리엣’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연인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Hamlet)
영어로 된 문학 작품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작품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셰익스피어 시대에도 햄릿은 그의 작품 중 가장 많이 공연된 작품의 하나였으며 오늘 날에도 햄릿은 “끊임없이 재해석되고 누군가에 의해 공연되고 있습니다. (출처; 위키백과)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줄리어스 시저(Julius Caesar)
셰익스피어의 작품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의 하나로 시저의 살해라는 중요 사건을 극화한 이 작품은 다양한 인간성과 권력, 그리고 현실과 이상에 대한 작가의 심오한 성찰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핀의 모험(Huckleberry Finn)
1885년에 출간되어 미국 문학의 대표 작품으로 불리지만 인종차별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비판을 받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비판적 해석이 필요한 도서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너대니얼 호손의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
청교도주의의 인습적 도덕사회에서 애정도 없이 늙은 학자와 결혼한 헤스터 프린이 뉴잉글랜드라는 신세계에서 젊은 목사와 불륜의 관계로 인해 냉혹한 제재를 받으며 살아나가는 모습을 그려낸 소설입니다. 헤스터 프린의 가슴에 붙은 주홍글씨 A자는 헤스터의 굴할 줄 모르는 참회의 의지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Able(유능함)의 A자로, 심지어는 Anger(천사)의 A자로 승화됩니다.(출처; 알라딘 책 소개)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20세기 가장 뛰어난 미국소설로 꼽히는 스콧 피츠제럴드의 장편소설입니다.
젊은날의 야망과 절망, 욕망에 대한 집착을 이야기하는 청춘소설입니다. 자연 풍광에 대한 시적 묘사, 놀라우리만치 예리한 심리묘사 등, 피츠제럴드 특유의 빼어난 문체와 시대의 아우라가 절묘하게 결합되어 빛을 발하는 작품.

하퍼 리의 앵무새 죽이기(To Kill A Mockingbird)
미국에서 성경 다음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책 1위로 불리는 책입니다. 1960년 출간 직후 미국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그 이듬해 하퍼 리에게 퓰리처상의 영예를 안겨 준 작품입니다.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The Odyssey)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로서 저자는 일반적으로 일리아스의 저자인 호메로스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트로이아 전쟁 영웅 오디세우스의 10년간에 걸친 귀향 모험담입니다.

윌리엄 골딩의 파리대왕(The Lord of the Flies)
‘파리대왕’은 성서에 등장하는 말로 악마를 뜻합니다. 비행기 사고로 남해의 외딴섬에 표류하게 된 몇 명의 소년들은 문명적인 규칙을 자신들에게 부과하여 공동체를 만들지만 결국 원시적인 야만상태로 퇴행해 갑니다. 이 작품으로 골딩은 1983년 노벨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존 스타인벡의 생쥐와 인간(Mice and Men)
노벨 문학상, 퓰리처상 수상 작가 존 스타인벡의 문제작. 뜨내기 일꾼 조지와 레니의 오랜 우정과 자기 땅을 사서 일구려는 소박한 꿈이 경제 대공황의 척박한 현실에 부딪혀 철저히 파괴되는 과정을 보여 주는 중편 소설입니다.

 

Post Banner at the Bottom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