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Steve Jobs) 명언 모음

1. Do you want to spend the rest of your life selling sugared water
or do you want a chance to change the world?

나머지 인생을 설탕물이나 팔면서 보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꿔놓을 기회를 갖고 싶습니까?

or을 기준으로 앞 뒤로 A와 B를 비교하고 있는 문장입니다.
뭔가 중요한 사람이 되길 바라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기를 원하지만
적극적이고 열성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청춘들을 위한 따끔한 한마디네요.

지금 자신에게 닥친 위기가 기회라고 생각하고 이겨내면, 이는 곧 세상을 바꿀 기회가 되죠! 🙂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미루지도 말고, 지금 당장 도전하고 꿈꿉시다! 화이팅화이팅!

2. The journey is the reward.

그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

이 문장은 문장을 설명하기도 애매하게 짧은 문장이네요!
그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 라는 말, 정말 멋진 말이예요.
무언가를 할 때,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되죠!
노력하는 과정에서 배움의 재미를 깨달아야죠! 저도 항상 뭐가 마음에 안들 때 마다 불평하고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은 환경을 원망했는데 이제 제가 겪는 모든 일들이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라고 생각해야겠어요 😀

3. Innovation distinguishes between a leader and a follower.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문장이예요. 스티브잡스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한순간한순간을 살았기에
그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혁신’이라고 하는 무언가 진정으로 원하는 걸 알고 그걸 수행하기위해서 120%를 노력할 수 있다면
우리는 추종자인 FOLLOWER가 아니라 리더 LEADER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무언가를 행하고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리더의 자격이 충분히 있는 것이죠. 🙂
항상 자기 자리에 머물러서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리더로서 살 수 있는 삶을 기획해보세요!

4. I’m as proud of what we don’t do as I am of what we do.

우리가 이룬 것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자랑스럽습니다.

우리가 이룬 것만 자랑스러운 것이 아니라 실패라고 좌절했던 것 까지도 자랑스럽게 여기라니!
마인드가 훌륭하죠? ㅠㅠ 이런 생각은 저도 머리로만 생각하지만 쉽지 않아요~…
2번 문장과 비슷하게, 제가 겪는 과정까지도 소중한 것이기에 항상 실패를 두려워하지않고 노력해야겠어요!

5. A lot of times, people don’t know what they want until you show it to them.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 지도 모른다.

마지막 명언이예요.
만약 제가 스마트폰이 생기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원한다는 생각을 못했을 거예요.
스마트폰이 생기고 나서야 이를 원한다 라는 생각을 했다는 거죠.
스티브잡스는 이런 수동적인 삶보다는,
무언가를 이루기전에 이미 자신이 원하는 것의 주인이 되어라 라는 말을 하는 것 같아요!
고정관념을 깨고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고 통찰하자는 말!

다섯문장 모두 마음에 깊이 간직할 수 있는 명언인듯합니다!

 

Post Banner at the Bottom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